본문 바로가기
아이와 가볼만한 곳

시흥 쇼어(SHORE) 카페 - 키즈존이 있어 아이들 및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 - 과림저수지와 부천이 가까운 카페

by Cloud Star 2023. 11. 13.
728x90
SMALL

쇼어는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카페!
보기에도 예쁜 카페로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올 수 있는 곳!!
저수지가 함께 있어 보는 맛 또한 즐겁다!!!

 

쇼어(SHORE)에 도착하면 길고 큰 유리창으로

시원하게 디자인 된 멋진 카페가 보여요.

 

총 3층 높이의 직각으로 디자인된 카페는

세련됨과 동시에 현대건축물의 느낌을 보여줘요.

 

저는 가족과 식사 후 어떤 곳을 갈지 이야기 나누다가

밤에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인데 좀 편안한 곳은 없을까? 

라는 생각을 찾은 곳이 이 곳 쇼어였어요.

 

2층에 입구가 있으며 1층에는 야외에도 태이블들이 있어

시원한 공기 맞으며 커피 한 잔하기 좋은

공간이 마련되어져 있어요.

 

 

입구는 큰 쇠문을 열고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있으며

Shore 라는 카페 이름이 네온으로 멋지게 만들어져 있어요.

 

 

주문을 받는 곳은 깔끔하게 정리된 공간으로

커피와 음료를 함께 만드는 곳으로 되어있습니다.

 

 

그리고 주문하며 바로 볼 수 있도록 오른편에

빵과 케이크 등이 배치되어 있는데 주문하고

바로 자리로 이동할 수 있는 시원한 구조가

마음에 들었어요!

 

매장은 굉장히 넓으며 테이블들이 넓게 배치되어있어

옆 테이블과의 불편함은 전혀 못 느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
 

 

물과 포크, 숫가락 등이 비치되어져 있고

전자랜지가 있어 가족이 함께 왔을 때 아이가 먹을

음식들을 데워서 먹을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는게

마음에 들었어요!

728x90

 

가격은 보통 카페와 비슷한 수준으로

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커피와 음료가 나왔을 때 인상적이었던 것은

손이 닿는 부분에 뜨겁거나 차갑지 말라고 주는

'컵홀더' 가 굉장히 길고 컸다는 것이었습니다.

< 쇼어 컵홀더 모습 >

 

그리고 줄무늬처럼 오돌도돌하게 되어있어 감촉 또한

기분 좋은 감성을 느끼게 만들었다는 것이 뭔가 배려를

주는 듯한 디자인이 되어있어 좋았어요~!

 

카페 건물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지만

이런 정도의 정성과 배려면 음식에 대한 정성도

좋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답니다ㅎㅎ  

아이들이 다칠까봐 신경쓴 문구부터

다른 손님들의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요청을 한

부분 등 저는 이런 생각들을 표현한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. 

 

 

 

카페의 첫 인상 만큼이나 먹어본 빵의 맛은

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!

 

뭔가 정성 가득들어간 빵이랄까...

프랜차이즈점에서는 맛보기 힘든 맛이었어요.

 

사진에서 그 맛이 느껴지는 것 같아 보는데 다시 기분좋아지네요ㅎㅎ

 

 

그날 빵을 만들어 파는지 솔드아웃 된 빵들도 보이고

다른 빵들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 

다음에는 아래 케이크를 꼭 먹어봐야겠어요!

너무 맛있어 보여요ㅎㅎ

 

아몬드 머랭바 강추!!! 입니다ㅎㅎ

아이가 머랭을 좋아해서 샀는데

먹는 동안 계속해서 아이랑 정말 맛있다~!

를 몇 번이나 말로 했는지 몰라요!!

 

구매 충동과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비쥬얼~!

 

 

매장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에 식물들을 배치하여

단주로움 속에 편안함을 준 느낌이었어요~!

 

 

개인적으로 혼자 왔다면 이 자리에 앉았을 것 같아요.

계단 아래 자리였는데 보통은 이런 자리를 피하게 되는데

사람들이 기피할 자리를 알고 좀 더 신경써서 식물들과 조명을

배치한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.

 

계단을 따라 3층으로 올라가면

(주문 받는 곳이 2층)

 

또 다른 편안하고 밖이 시원하게 보이는 공간이 나옵니다.

 

 

여기도 넓게 테이블이 놓아져있어 좋았고

특히! 밖에 나가서 따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

마련되어 있어 좋았어요!

 

밤인대도 불구하고 시원하게 보이는 야외 전경~!

과림저수지가 보여서 낮에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
 

 

주변의 다양한 음식점들도 보여요~! 

 

 

카페 내부에 식물들이 배치되어있는 것을 보고 있으면

그냥 배치한 것이 아닌 각 포인트마다 어떤 식물을 배치하면

좋을지 고심한 느낌이들 정도로 신경을 쓴게 보여요!

 

 

시선이 가는 곳에 편안함이 느껴지지 않나요?!

 

 

카페 쇼어는 앞으로도 시간 날때

맛있는 빵이 생각날 때

편안한 공간에서 쉬고 싶을 때

올 것 같아요ㅎㅎ

 

 

주차장 또한 카페 앞에 넓찍하게 마련되어있어서

시간대 상관없이 와서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.

 

SMALL

 

쇼어는 특별한 공간이 하나 더 있어요!

키즈존 이라는 문구가 떠오르게 하는 만큼

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해두었답니다.

 

이곳은 1층에 있는 공간으로 장난감이 있는 모래놀이터와 덤블링이 있어요.

 

 

드라마 우영우가 생각나는 고래 사진이 정말 크게 설치되어있어서

보는 동안 마음이 편해집니다ㅎㅎ

 

 

 

아이들이 놀 때 부모님이나 가족들이 쉴 수 있도록

캠핑용 의자와 태이블이 마련되어져 있답니다.

 

셀프로 마음 껏 가져와서 배치하고 쉬면되어요~!

저는 아내랑 아이랑 손님이 적을 때 와서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고

함께 놀기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서 좋았어요.

 

 

이용 수칙으로 모래놀이장에 들어갈 때는 꼭!

양말을 신고 들어가야 하니 혹시 쇼어에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

이 부분을 꼭! 기억해주세요~!

준비 안하신 분들을 위해 2층 주문 카운터에서 2,000원에 구입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았더라구요.

하지만 생각치도 못한 비용이 나가면 작은 금액이라도 아까울 수 있으니 기억해두면 좋아요~!

 

 

칠판!!!

분필을 만져본적이 언제였던가?!

 

아이가 엄마아빠? 이게 뭐야? 하면서 묻는데

예전 생각도 나고 그림을 마음껏 그려볼 수 있도록 크게

마련된 칠판이 희한하게 반가웠습니다^^

아이랑 신나게 그림 그려봤네요ㅎㅎ

지우개가 완전 깔끔하게 잘 지워져서 좋았어요!!!

그림 그리는 것 좋아하는 아이들이 경험하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< 우리가족 자리 >

 

편안한 장소와 맛있는 빵, 커피가 생각날 때 들리면 좋을 것 같아요~!

< 쇼어 - SHORE >

 

 

 

경기 시흥시 과림저수지길 81

< 1층, 2층, 3층 >

728x90
LIST